충북교육청중원교육문화원, 청렴한 발걸음! 온마을을 깨끗하게

  • 등록 2025.07.25 13:30:07
  • 댓글 0
크게보기

청청(淸靑)데이 운영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김성길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중원교육문화원은 25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청청(淸靑)데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청(淸靑)데이'는 청렴(淸)과 젊고 푸른 실천(靑)의 의미를 담은 자율참여형 활동으로, 청렴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유롭고 활기찬 근무환경 속에서 부서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청렴한 발걸음, 온마을을 깨끗하게!'라는 주제로 직원들이 청바지, 운동화 등 편안한 복장으로 출근해, 보다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정화활동은 호암지까지 약 1.5km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며 집중호우로 인해 유입된 쓰레기와 부유물을 집중 수거하는 데 힘을 모으며 지역사회 환경 보호에 기여했다.

 

이 행사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단순한 정화활동이 아니라, 우리가 사는 지역을 아끼고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상근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작은 발걸음 하나하나가 청렴한 사회를 만들고, 마을을 깨끗하게 바꾸는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성길 기자 cccent5711@gmail.com
Copyright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