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2025 토마토축제' 명품 토마토 안방에서 공영쇼핑으로 구매

  • 등록 2025.07.29 12:50:45
  • 댓글 0
크게보기

화천산 농특산물, 토마토 및 가공식품 판매장도 운영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화천군이 2025 화천토마토축제 기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화천 토마토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군은 화천토마토축제 이틀째인 내달 2일, 두 차례에 걸쳐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차 방송은 오전 11시부터 정오까지, 2차 방송은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판매 품목은 ‘검은 보석’이라 불리는 화악산 흑토마토와 단단한 육질과 높은 당도로 인기가 높은 찰토마토다.

 

준비된 물량은 흑토마토 300상자(2㎏), 찰토마토 700상자(5㎏)다.

 

한 상자당 판매가격은 흑토마토 1만5,900원, 찰토마토 2만5,900원으로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에 비해 저렴하다.

 

그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 쿠폰까지 준비돼 더욱 부담 없이 화천산 토마토를 맛볼 수 있다.

 

물품 배송은 8월4일부터 6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택배비는 전액 화천군이 지원한다.

 

공영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토마토 판매뿐 아니라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의 모습까지 전국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축제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영쇼핑 이외에도 축제장 홍보마켓존에서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 토마토 푸드코너, 토마토 먹거리존이 마련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일교차가 큰 화악산 일대에서 생산되는 화천산 토마토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매년 축제장에서 선물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축제장에서 맛 좋고, 몸에 좋은 신선한 화천산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길 자신 있게 추천 드린다”고 강조했다.

강찬희 기자 misoculture@naver.com
Copyright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