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공공만화도서관 '연제만화도서관 만화자료 수집 공모전' 개최

  • 등록 2025.02.11 13:12:19
  • 댓글 0
크게보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오는 3월 7일까지 연제만화도서관의 만화자료 수집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부산 만화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단행본과 잡지 ▲희귀본 등 역사적 보존 가치가 있는 고전 만화 자료 ▲현재 판매가 중단된 절판 자료 등이다. 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희귀본을 포함한 고전 만화자료뿐만 아니라, 부산 만화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자료를 수집해 특화 컬렉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와 자료를 연제도서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3월 26일 발표되며, 총 55명을 선정해 500만 원 규모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제구청 알림마당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중한 만화자료를 발굴하고 연제만화도서관이 부산을 대표하는 만화문화 거점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개관 예정인 연제만화도서관은 전국 최초의 공공 만화도서관으로서 부산 만화문화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기자
Copyright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