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주말 동아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주말에도 열리는 과학, 수학, 정보 동아리 체험”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4월부터 12월까지 제1~3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 춘천, 동해)에서 과학, 수학, 정보 교과를 기반으로 한 주말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동아리 체험은 학교 교육과정의 과학, 수학, 정보 관련 요소를 포함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배움과 협업을 통한 동반 성장 및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고 있다.

 

센터별 상황에 맞게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및 동아리로 나눠 운영하고, 제2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춘천)는 중·고생 동아리 및 영재캠프를 진행하며, 제3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동해)는 동해, 강릉, 삼척에 거주하는 초6~중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방식의 동아리 체험을 운영한다.

 

센터마다 지향하는 주제와 특성에 따라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상황에 따라 대형 버스도 운행한다.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누리집을 통해 운영 일정을 확인하고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같은 프로그램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다.

 

이한준 원장은 “주말에도 꿈과 진로를 향한 학생들의 식지 않은 열정을 응원하며, 우리 원에서도 주말을 마다하지 않고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과 공교육의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모든 학생이 고유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당당히 펼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채로운 체험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