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중심의 지식 공유 플랫폼 ‘KPGA 인사이트 포럼’ 2회 성료...다음 달 17일 3회 진행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김원섭, KPGA)가 진행하는 ‘KPGA 인사이트 포럼’ 2회가 지난 20일 경기 성남 소재 KPGA 빌딩 10층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KPGA 인사이트 포럼’은 KPGA 회원이 중심이 돼 국내 골프 산업의 최신 트렌드,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미래를 위한 비전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KPGA 인사이트 포럼’ 2회에서는 첫번째 세션으로 Putting Ballistix 코리아 아카데미 원장이자 KPGA 투어 및 KLPGA 투어 선수들의 퍼트 코치인 김규태 프로의 '퍼트 레슨 시 반드시 고려할 점'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두번째 세션에서는 골프피지컬트레이너협회장 및 PACE 트레이닝/컨디셔닝의 문기범 대표가 '골프 레슨에 트레이닝을 이용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이어 나갔다.

 

이번 KPGA 인사이트 포럼에서 축사를 진행한 김원섭 회장은 “회원 여러분은 협회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자, 협회의 미래”라고 강조하며 협회의 중심에는 언제나 회원이 있음을 분명히 했다. 또한 “한국프로골프협회는 단순히 투어 대회를 운영하는 기구가 아니라 골프 산업 전반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인 회원들을 위한 전문 단체”라고 밝히며 KPGA의 역할이 보다 넓은 골프 생태계 전반에 걸쳐 있음을 이야기했다.

 

김원섭 회장은 협회와 회원이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다시금 상기시키며 향후 회원 지원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포럼 종료 후 김규태 프로는 “그동안 발표를 진행하면서 참석자가 이렇게 많았던 적은 없었다. 오늘은 역대 최다 참석자다. 긴장이 되기도 했다”며 “회원들의 열정이 정말 뜨겁다. 올해부터 KPGA에서 회원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콘텐츠들을 만들어주고 있는데 이번에는 발표자로 나섰지만 다음 회차부터는 참석자로 참여해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지난 달 15일 열렸던 ‘KPGA 인사이트 포럼’ 1회에서는 KPGA Class A 이승호 프로가 '비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해 발표했고 엔루틴 컨디셔닝연구소 김희재 영양학 박사는 '경기력 향상을 위한 영양 루틴 설정'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1회’에 이어 ‘2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된 ‘KPGA 인사이트 포럼’은 그 열기를 이어 다음 달 17일 ‘3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