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1박 2일형 중학교 단체 화천교육지원청 프로그램’운영

화천에 대한 사랑과 지역 발전을 꿈꾸는 관할 4개 중학교 학생 자치회 학생들을 위한 리더십 연수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화천교육지원청 관내 화천중, 간동중, 상서중, 사내중학교 학생 자치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제7기 합숙형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첫째 날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금융 문맹 탈출하기’라는 주제로 청소년기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관념과 금융 지식을 함양하는 특강이 진행된다. △강원한국학연구원 학술연구교수 정미선 강사의 ‘다도(茶道) 교육’을 통해 차를 음미하며 인문학의 정수(精髓)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한국성서대 김성호 교수의 ‘동물과 관계로 본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인간-동물 간의 조화로운 공생에 대한 특강과 △한국성서대 최미정 연구교수의 ‘상상하기, 공감하기,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창의적인 소통 방식을 체험하는 시간이 분반 형태로 운영된다.

 

둘째 날에는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연구사 강사 이진경의 ‘멘탈 케어’라는 주제로 자존감 향상 특강과 △서울여대 교양대학 조수빈 강사의 ‘자기주도학습과 지속 가능한 행복’을 통하여 독립적인 공부 습관을 배우는 자리가 분반 형태로 진행된다. 끝으로 △빵앤샌드위치 대표 김정윤 강사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쿠키 만들기’를 통해 개성 넘치는 독창적인 쿠키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은경 청소년인생학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화천교육지원청 관내 4개 중학교 참가 학생들이 리더십을 체화하여 이를 바탕으로 화천을 사랑하고 화천의 지역 발전을 위해 자신들의 큰 꿈과 포부를 키워 나가는 데 조그만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